미국 최대의 쇼핑시즌, 블랙프라이데이도 이제 온라인으로
미국 최대의 쇼핑시즌, 블랙프라이데이도 이제 온라인으로
미국의 최대 쇼핑시즌은 추수감사절부터 크리스마스 휴가시즌에 이르는 기간 동안입니다
추수감사절은 매년 11월 4번째 목요일이니 크리스마스와 연말까지 약 1달의 시간이 쇼핑업체들에게는 놓쳐서는 안될 대목인 것입니다
뉴욕의 포트워싱턴에 소재하고 있는 시장조사기관 NPD 그룹은 9월 한달 간 18세 이상 성인 3,537명을 대상으로 2014 Holiday Purchase Intentions Survey 를 진행했습니다
조사결과, 16퍼센트의 고객들은 이미 Holiday Shopping 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런 수치는 작년의 경우 15% 수준이었다고 하니, 좀 더 많은 사람이 빨리 쇼핑을 시작했네요)
19%는 추수감사절이 오기전에 쇼핑을 시작하겠다고 하는군요 (작년에는 22% 였다고 합니다)
18%의 사람들은 추수감사절 주말에 쇼핑을 시작하겠다고 응답했습니다 (작년은 13% 였습니다)
추수감사절 주말에 쇼핑을 하겠다고 한 사람들 중 12% 는 블랙프라이데이 (Black Friday, 추수감사절 다음날로서 전통적으로 연말 쇼핑 시즌을 알리는 시점이자 연중 최대의 쇼핑이 이루어지는 날 / Black 이라는 표현은 이날 연중 처음으로 장부에 적자 (Red Ink) 대신 흑자 (Black Ink) 를 기재한다는 것에서 시작된 표현이라고 합니다) 에 쇼핑을 하겠다고 했습니다 (나머지 6% 는 토,일요일에 하겠다고 했다네요)
거의 60% 의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자가 남자보다 온라인 쇼핑에 더 호의적입니다 (여자는 62%, 남자는 57%)
상품구매 이전에 사전조사를 하려는 사람들의 3분의 2가 온라인을 통해 상품을 검토하겠다고 합니다
주로 구매하겠다고 한 상품을 보면 의류와 옷이 굉장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비율을 보니 중복선택이었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