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스타트업
인류 최대의 관심 콘텐츠: 생존과 쾌감
Bizcreator
2014. 5. 28. 20:26
DBR 153호에 재미있는 Article 이 하나 실렸습니다
"인류 최대의 관심 콘텐츠: 생존과 쾌감"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사람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대화 주제는 생존과 쾌감
2. 쾌감과 관련된 호르몬인 도파민 분비를 유도하는 자극에 관심
3. 최고경영진 (CEO) 이나 고위 인사의 연설에 상대방이 집중하는 이유는 생존 때문
|
이러한 내용은 사실 어떤 비즈니스를 만들어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굉장히 큽니다
어떤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서 시장에 내 놓을 것이냐? 에 대한 기본적인 고민의 방향을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그 어떤 조직도 최소 단위는 하나 하나의 사람이며, 최종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도 한 명의 사람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으로 의사결정을 하고 움직이고자 하겠지만, 개인의 생활 속에서, 또는 그런 일상적인 생각들이 모여 자신도 모르게 의사결정을 하게되는 주요한 기준은 바로'생존과 쾌감'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들어 보고자 하는 사업이 고객의 '생존과 쾌감' 에 대한 니즈 중 어떤 곳에 더욱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도 저도 아니라면, 새로운 방향으로 사업모델을 새롭게 구상해 보는 것이 맞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