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모바일 쇼핑 앱 '카카오픽'
카카오가 드디어 커머스 시장에 제대로 뛰어들기 위한 시동을 걸었습니다
카카오 사이트에서 나와있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의 MD 가 직접 큐레이션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하고 지인과 쇼핑 정보를 나누면 추가 할인을 해 주는 구조입니다
MD 가 상품을 선정하여 노출시키는 부분은 다른 여타의 커머스 사이트와 동일한 조건입니다
카카오가 차별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것은 바로 '친구찬스' 입니다
친구를 추천할 때마다 일정 금액만큼 추가 할인을 받는 구조인데, 사실 과거의 공동구매와 같은 구조입니다
다만, 개인이 3~5명의 친구에게 상품을 추천할 때 그 친구가 구매를 할 지 안할지는 알 수 없기 때문에, 처음 세팅되는 가격과 추천을 통해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가의 구조를 잘 설계하는 것이 핵심이 되겠습니다
까딱 잘못하면, 할인을 받는 것 같지만 결국 구매가는 경쟁사에서 팔고 있는 상품가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항상 시장의 주목을 받아온 카카오가 Hot 한 트렌드인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서 어떤 변화를 주도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미국 최대의 쇼핑시즌, 블랙프라이데이도 이제 온라인으로 (0) | 2014.10.20 |
---|---|
아마존의 오프라인 매장, 과연 단순 시도일까? (0) | 2014.10.10 |
SSG 닷컴은 신세계의 미래가 될 수 있을까? (0) | 2014.09.22 |
알리바바의 뉴욕진출이 시작되었다 (0) | 2014.09.22 |
직구고객을 잡기위한 새로운 시도, 롯데백화점 '비트윈' (0) | 2014.09.19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