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일상

by Bizcreator 2015. 9. 17. 00:57

본문

대체 무엇을 하면서 살아야 하는가?

 

 

이 질문은 요즘 점점 마음 속 깊은 곳에서 올라오는 질문입니다

 

돌이켜 생각해 보면,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을 찾아서 하면서 살았던 경험은 그렇게 많지 않았던 것 같네요

어찌어찌 아무 생각없이 무리에 섞여서 흘러오다 보니, 이것 저것 해보게 되고, 하다보니 좀 잘하는 것들을 그냥 하게 되면서 쭈욱 살아오고 있는 것이지요

 

어떤 것을 해도, 욕먹을 정도로 말아먹지는 않지만, 그 어떤 것도 내 모든 것을 바칠 정도로 올인하고 싶지는 않은 상태!

이게 참 환장하는 상태입니다

 

인생은 한 번 뿐입니다

굉장히 식상한 표현이지요...

 

지금 하고 있는 일은 언제까지 해야 하는 것일까요?

과연 이 일은 내가 하고 싶은 일일까요?

그런 것에 대해서 고민은 하고 있나요?

 

스티브 잡스의 짤방도 많이 돌아다닙니다

 

 

 

과연 이 일은 언젠가 마지막 날....내가 후회하지 않을 일일까요?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일까요? 그것을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지금 그것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 없는 것 같은데, 그럼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모두 그만두고 나의 일을 찾아 나서야 하는 걸까요?

그럼, 나와 내 가족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 걸까요?

 

수많은 질문들이 꼬리를 물고 계속해서 떠오릅니다

결국,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지금 살고 있는 그대로 살게 되는 것이지요

 

Breakthrough 를 위해서는 Impact 있는 사건/사고가 필요합니다

 

언제가 될 지는 모르지만, 빨리 저의 인생을 찾기 위한 여정에 제대로 뛰어들 용기를 가지고, 그 용기를 발현할 수 있는 상황을 준비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사실 이건 기원의 문제가 아니라, 바로 실행의 문제인데 또...엉뚱한 소리를 하고 있는 거네요 ^^

 

늦은 밤, 넑두리를 내뱉을 곳이 없어서, 나의 블로그에 남깁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람은 강하지만, 화창한 날씨  (0) 2016.05.04
갑질  (0) 2015.12.01
매일 포스팅하기 Test....실패 ㅠㅠ  (0) 2015.09.01
목표 설정  (0) 2015.08.26
Micro SD 카드 인식오류....어떻게 해결해야 되나?  (2) 2015.08.2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