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odestudy 2차 교육대상자 선정!!

Codestudy

by Bizcreator 2014. 11. 19. 22:13

본문

Codestudy  의 1차 교육대상자 선정에는 떨어졌었죠...

왜 지원하는지 이유가 중요하다고 되어 있던데, 그걸 보기 전에 지원사유 항목을 매우 간단히 채우고 넘겨버렸더니...안되더군요


이번에 2차 교육을 진행한다고 하길래, 좀 신경써서 하고 싶은 말을 썼더니....뽑아주셨네요 ^^


이래 저래 바쁜 일도 많이 있지만,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새로운 언어에 대한 궁금증이 있기에 공부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생각해 보니 아주 오래 전, 대학교 다닐 때 C 프로그램으로 정보처리기사 시험을 본 적이 있지요

그 때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따긴 했지만, 뭐 그 때 뿐이었고 그걸 써먹을 일은 없었죠


정보처리기사를 시도한 이유도 컴퓨터를 너무 모르던 시절에 뭔가 목표를 하고 컴퓨터 공부를 하면 좀 더 빨리 잘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시작했었습니다 (제가 대학을 다니던 시절은 요즘 기준으로 보면 정말 이해되지 않겠지만, 집마다 컴퓨터가 있던 시절이 아니었습니다 ^^)


사실, 정보처리기사와 컴퓨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게 되는 것과는 상당한 거리가 있는 주제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컴퓨터를 어떻게 켜고 끄는지조차 잘 몰랐던 제가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따게 되었으니 그 과정에서 컴퓨터에 대한 거부감, 거리감이 굉장히 줄어들었다는 것 만은 부인할 수 없겠네요


이번 6주간의 교육을 통해서, 뭔가 마스터를 할 수 있는 시간은 아니지만, 적어도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 지...지금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각종 온라인 서비스들이 어떤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지에 대한 감을 익힐 수 있다면, 성공한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은 개인의 노력에 달려있겠지요




앞으로 진행될 수업이 기대되네요 ^^



'Code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Ruby 공부하기  (0) 2015.01.05
일주일에 3번 시간내기가 이렇게 어려울 줄이야  (0) 2014.12.05
ruby + sinatra  (0) 2014.12.02
CSS, Bootstrap....음  (0) 2014.11.24
첫 주 수업을 마친 느낌  (0) 2014.11.2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