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로운 부동산 사업, 에어비앤비 (Airbnb)

비즈니스/스타트업

by Bizcreator 2015. 8. 5. 12:38

본문

 

 

 

 

Airbnb... 이미 너무나도 유명한 서비스이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부동산 자산을 활용하여, 임대 수익을 만들 수 있는 공유경제 모델의 하나입니다

 

요즘은 에어비앤비만을 전업으로 돌리는 임대 사업자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에 대해서 호텔 등 숙박 사업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새로운 Business Model 에 대한 과세를 원하는 정부의 움직임도 조금씩 확인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래 전 에어비앤비 사이트에 가입은 했었지만, 사실 큰 관심을 두지 않고 있었습니다

당시에 가입한 이유는 아마도 사용자 관점에서 가입을 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러나, 뭐 해외에 여행갈 일도 많지 않고, 간다고 하더라도 일반 호텔을 예약하지 에어비앤비를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그리 많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경험 부족 때문일 수도 있겠군요)

 

요즘은, 방을 빌려주는 임대자 관점에서 에어비앤비를 많이 검토해 보고 싶습니다....네....돈 벌어야죠

 

사이트에 오랜만에 방문해 둘러보다 보니, 이런 항목이 있군요

 

 

 

음...호스팅을 해야 하는 이유라니.....자신감이 넘치네요 ㅎㅎ

 

내용을 한 번 보니, 가지고 있는 부동산을 통해 얼마나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를 간단히 보여주는 창이 있습니다

 

 

 

 

서울에서 한 달동안 개인실을 임대하면, 약 1백만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라고 보여주네요

 

만일 정말이라면, 여유 부동산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용돈벌이가 되겠네요 (여유 부동산이 있는 사람들은 그정도 용돈이 필요 없나요???ㅎㅎ)

 

주변에 에어비앤비를 통해 사업을 하는 지인이 있어 물어보니, 1채당 월 100만원 정도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정부에서 관련 과세조항을 만들기 전에 빨리 저도 시작해야 겠습니다 ㅎㅎㅎ

 

세부 내용은 다시 한번 공부 좀 해보고 Update 를 해 보아야 겠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