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메프의 2014 쇼핑 키워드

E-Commerce

by Bizcreator 2014. 12. 31. 09:33

본문




소셜커머스 업체인 위메프가 2014년 쇼핑실적 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실적은 단순히 거래금액 규모가 아니라, '재구매율' 을 기준으로 나온 순위라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어떤 쇼핑 사이트에서나 가장 많이 구매가 일어나는 카테고리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남성이 유아출산 카테고리의 재구매율이 높은 이유는 '와이프의 지시를 통해 대신 구매하는 남편' 이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유아출산 카테고리에 어떤 세부 상품들이 있는지도 알아야 겠지만, 기저귀와 같은 Real 육아용품 외에 물티슈와 같은 일반적인 상품군이 섞여있을 경우는 100% 유아출산 쪽 구매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실제 상점을 방문하지 않고 구매하기 가장 좋은 카테고리는 역시 디지털가전입니다


어디서 사도 품질이 같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상품명만 알고 있다면, 세상 모든 쇼핑몰을 다 뒤져서 가장 저렴한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최고의 구매방법이 되는 카테고리 이지요


식품건강 쪽 카테고리의 재구매율이 2위로 나타난 것은, 이제는 식품도 온라인을 통해서 구매를 하는 트렌드가 많이 자리를 잡았다고 볼 수 있는 결과라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저 카테고리에도 가공식품 외에 신선식품이나 원물의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서 식품 구매 트렌드의 변화 구조를 좀 더 자세히 분석해 볼 수 있겠습니다


패션은 온라인을 통한 구매 규모는 매우 크지만, 온라인으로 마음 편하게 구매하기 어려운 카테고리 중 하나입니다

입어보기 전에는 사이즈를 정확히 파악하기 힘들고, 촉감과 같은 미세한 상품특성을 알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2014년의 쇼핑 키워드 5가지를 같이 공개했는데요


  1. 소셜커머스 여성시대
  2. 모바일 쇼핑 트렌드 가속화
  3. 합리적인 쇼핑 채널 소셜커머스
  4. 남자는 살림, 여자는 공부
  5. 블랙프라이데이


음...1번과 2번은 이해가 갑니다

여성들이 소셜커머스 상품들에 대한 구매성향이 강하고 (사실 여성들의 온라인 구매 자체가 많습니다), 모바일 쇼핑 트렌드가 강화된다는 건 유통업계의 트렌드 이니까요





3, 4, 5번이 2014년의 키워드라고 하기엔 좀 애매하네요 (위메프의 키워드라고 하면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